원광보건대학교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전통시장 활력 제고 및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작성일
- 2023.09.21
- 수정일
- 2023.09.22
- 작성자
- 입학홍보처
- 조회수
- 1972
원광보건대학교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전통시장 활력 제고 및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실제 창업과 연계한 선순환적 창업 생태계 구축
- 창업 지원 시스템 공유로 대학 창업교육 내실화
[사진 : 원광보건대학교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업무협약]
원광보건대학교(총장 백준흠)은 21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광주호남지역본부와 ‘소상공인·전통시장 활력 제고 및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원광보건대학교 WM관 3층 러닝룸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에는 원광보건대학교 백준흠 총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광주호남지역본부 양숙경 본부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해 소상공인·전통시장 활력 제고 및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한 관계 구축에 합의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익산지역 소상공인·전통시장 및 상권 활성화를 위한 협업, ▲원광보건대학교 학생을 위한 창업 멘토링 지원과 창업 관련 지원정책 공유, ▲학생창업을 위한 교육, 연구, 컨설팅, 협동조합, 홍보 등 공공사업의 협업 지원, ▲창업과 관련한 전문인력 파견 등 인적자원 상호교류 등이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광주호남지역본부 양숙경 본부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협약을 통해 소상공인·전통시장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할 뿐 아니라, 지역 인재 양성 기반의 창업 지원 체계를 구축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원광보건대학교 백준흠 총장은 “대학이 가진 인프라와 교육역량을 활용하여, 창업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아낌없이 지원하려고 한다.”라며, “이를 통해 지역의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이 부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화답했다.
이번 협약으로 원광보건대학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전문화된 창업 지원 시스템을 대학과 공유함으로써 대학 창업교육을 내실화하고 실제 창업과 연계될 수 있는 선순환적 창업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
원광보건대학교 홈페이지 : www.wu.ac.kr
입학관련 문의 : (063)840-1127~1129, 1551~1553
기사관련 문의 : (063)840-1582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