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보건대학교, 전북특별자치도 청년 공익활동 지원사업 3개 프로그램 선정
- 작성일
- 2025.04.29
- 수정일
- 2025.04.29
- 작성자
- 입학홍보처
- 조회수
- 152
원광보건대학교, 전북특별자치도 청년 공익활동 지원사업 3개 프로그램 선정
- 지역사회 문제 해결형 사회봉사 프로그램으로 지역혁신 동참 -
[ 사진 : 원광보건대학교, 청년자원봉사 리더 육성사업 봉사활동 ]
원광보건대학교(총장 백준흠)는 ‘2025년 전북특별자치도 청년 공익활동 지원사업’에 대학사회봉사단, ‘비전옵틱스(안경광학과)’, ‘원로버(간호학과)’ 등 총 3개 프로그램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전북특별자치도 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사업은 대학생이 지역사회의 문제 해결을 위한 공익활동에 직접 참여하도록 유도하여 지역공동체를 혁신적으로 변화시키고, 동시에 지역사회 구성원의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2025년부터 새롭게 추진된다.
원광보건대학교 사회봉사단은 지역사회 문제 해결형 LBG(Local → Business → Global) 사회봉사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대학생이 사회적 경제를 실제로 체험하고, 지역사회의 수요에 맞는 기술과 대학이 보유한 자원을 매칭하는 형태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농촌지역을 중심으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부합하는 건강·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건·웰빙 특화형 재능 나눔 봉사활동을 전개하여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원광보건대학교 사회봉사단장 김자옥 교수는 “우리 지역 산업 수요에 부합하는 우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과 장려금을 제공하고 있다”며, “도내 기업의 우수 인재 확보와 대학의 고급 인력 양성, 학생 역량 강화 및 취업 활성화를 통해 지역사회에 실질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원광보건대학교는 학생들의 인문학적 소양교육(Service Learning)과 핵심 직업역량 강화를 위해 매년 국내·외 사회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사회봉사단을 통해 대학 구성원의 봉사활동 실적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등 교육의 지역사회 환원과 나눔 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다.
원광보건대학교 홈페이지 : www.wu.ac.kr
입학관련 문의 : (063)840-1127~1129, 1551~1553
기사관련 문의 : (063)840-1582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