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학원 베트남 롱안성 합동 의료봉사 성료

작성일
2024.01.17
수정일
2024.01.17
작성자
입학홍보처
조회수
763

원광학원, 베트남 롱안성 합동 의료봉사 성료

- 롱안성 주민 3,000여 명... 진료와 헬스케어, K문화체험 등 경험 -



[사진 : 원광학원 베트남 롱안성 합동 의료봉사단]

 

 

원광학원(이사장 성시종) 산하기관 합동 의료봉사단이 베트남 롱안성 롱안병원에서 16일부터 8일간의 의료봉사 활동을 마쳤다고 17일 밝혔다.

 

원광학원 합동 의료봉사단은 원광학원이 주관하고 베트남 롱안성 정부, 베트남 롱안병원, 코참 베트남 롱안성 후원으로 원광대학교, 원광보건대학교, 원광디지털대학교, 원광대학교병원, 치과병원, 한방병원 등 원광학원 산하기관 봉사자 80여 명과 베트남 현지 봉사자 30여 명이 참여로 진행되었다.

 

이번 의료봉사 활동으로, 롱안성 주민 3,000여 명이 진료와 헬스케어, K문화체험 등을 경험하였다.

 

특히, 원광대병원 내과, 외과, 산부인과, 안과, 가정의학과, 영상의학과가 참여해 다양한 질환 상담 및 약물치료를 진행하였고, 피부종양제거술 등 20건의 수술 및 시술을 시행하였다. 또한 산부인과, 치료와 복부, 경부, 심장 초음파를 150건 이상 시행하여 수준 높은 진료를 제공하였다. 치과병원은 스케일링, 발치, 불소도포를, 한방병원은 침치료, 부항치료, 뜸치료, 추나요법, 테이핑요법을 시행하였고, 원광보건대학교 협업으로 안과 검진과 안경제작을 실시하였으며, 원광보건대학교 K미용(헤어, 네일아트)서비스를, 원광디지털대학교는 한복 입기와 매듭 만들기 활동을 펼쳐 롱안성 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원광학원 베트남 롱안성 합동 의료봉사는 원광학원과 베트남 롱안성과의 지속적인 협력 네트워크를 통해 Pham Tam Hoa 인민위원회 부위원장의 원광학원 방문 후 요청으로 진행되었으며, 원광대병원은 베트남 롱안성과 2022년 의료 해외 진출 프로젝트 지원사업을 통해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현재까지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원광학원 성시종 이사장은 광복 이후 전재동포구호사업을 벌였던 원불교 선진들의 정신을 계승하고자 학원 내 각 기관이 연계해 추진하고 있는 인류동포구호사업으로 원광학원이 질병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세계를 만들어가는데 더 각성하여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를 희망한다.”라며, “34도가 넘는 무더위 속에서도 묵묵히 의료봉사에 애써주신 우리 원광학원 봉사단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의료봉사 활동의 일환으로 베트남 호치민 세종학당(원광보건대 운영)과 호치민 원불교 교당을 찾아 구충제와 감기약을 전달했다.

 

 

원광보건대학교 홈페이지 : www.wu.ac.kr

입학관련 문의 : (063)840-1127~1129, 1551~1553

기사관련 문의 : (063)840-1582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RSS 2.0 1039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