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보건대학교, 교직인·적성 함양을 위한 “굿 티쳐 인성캠프” 실시

작성일
2022.09.26
수정일
2022.09.29
작성자
입학홍보처
조회수
2646

원광보건대학교, 교직인·적성 함양을 위한 굿 티쳐 인성캠프실시

예비 유아 교사로서 교직 전문성을 지닌 바른 인성과 가치관을 확립 -


[사진 : 원광보건대학교, 굿 티쳐 인성캠프]

 

원광보건대학교(총장 백준흠) 유아교육과에서 지난 923일 제1회 교직·인적성 함양을 위한 좋은 선생님 굿 티쳐 인성캠프를 본교 G-MAP STATION에서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예비 유아 교사로서 교직 전문성을 지닌 바른 인성과 가치관을 확립하기 위하여 1차 교직 인·적성 적격 판정을 받고 2차 교직 인·적성 검사를 앞둔 2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프로그램은 1, 미래사회 가치를 실현할 훌륭한 유아 교사로서의 교직관 확립을 위해 최미숙 학과장이 진행한 ‘Good Teacher의 꿈을 주제로 각자 자신이 생각하는 좋은 선생님의 꿈을 적고 굿 티쳐 나무에 부착하여 함께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하였고, 2, ‘치열하고 생생한 유아현장이란 주제로 유아현장의 구체적인 사례를 이리백제초등학교 병설 유치원 김수정 원감님의 특강으로 진행하였다. 마지막으로 3부는 유아 교사로서 유아-교사-학부모의 상호능력향상을 위한 마음 날씨 그리기로 진행됐다.

 

유아교육과 2학년 김규랑 학생은 아이들을 우선으로 생각하며, 아이들에게 존경받는 교사가 되겠다라고 말했고, 같은 학과 박지현 학생은 항상 아이들을 위해 도전하는 포기를 모르는 선생님이 되겠다라 말하며 유아 교사로서 포부를 밝혔다.

 

유아교육과 최미숙 학과장은 이번 1회 굿 티쳐 인성 캠프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교직에 대한 사명감을 더욱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모두가 좋은 선생님이 될 수 있다는 확신과 자부심을 갖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원광보건대학교는 교육부 주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하이브) 사업에 지난 6월 익산시와 컨소시엄으로 선정되어, 그린바이오식품 돌봄 특화서비스 분야를 지역 특화분야로 선정하고 지역특화 분야 인력양성과 지역연계 평생직업교육을 추진해 청년들이 익산시에 정주할 수 있도록 익산시와 함께 협력하는 중이다.

 

 

원광보건대학교 홈페이지 : www.wu.ac.kr

              입학관련 문의 : (063)840-1127~1129, 1551~1553

              기사관련 문의 : (063)840-1583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RSS 2.0 1041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