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보건대학교, 익산시 손잡고 교육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 선정

작성일
2022.06.07
수정일
2023.07.04
작성자
입학홍보처
조회수
2747

원광보건대학교, 익산시 손잡고

교육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선정


원광보건대학교

[사진 : 원광보건대학교]

 

원광보건대학교(총장 백준흠)가 지난 62일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 · 이하 하이브)사업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하이브 사업은 비수도권 중소기업의 인력난과 지역소멸 위기를 해결하고자 전문대학이 기초자치단체와 협력하여 지역의 중장기 발전목표에 부합하는 특화 분야를 선정하고, 교육체계를 연계 개편하여 지역기반 고등직업교육의 거점 역할을 수행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은 기본계획 발표 및 사업 공고를 통해 총 58개 연합체(전문대학 71개교, 기초자치단체 66)의 사업계획서를 접수하여 서면 및 발표평가를 거쳤으며, 그 중 수도권, 충청강원권, 대구경북권, 부산울산경남권, 호남제주권에서 각 6개교씩 총 30개교를 하이브 사업 수행 대학으로 선정하였다.

올해 하이브 사업에는 총 405억 원이 예산이 투입되며 선정 대학들은 각 지역의 지자체와 연합체(컨소시엄)를 구성해 2022년부터 20252월까지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원광보건대학교와 익산시는 지역소멸 및 학령인구 감소 등 지자체와 대학의 위기를 함께 극복하기 위해 지역밀착형 고등직업교육 거점지구 사업을 추진하고 이를 위해 대학 및 지자체 중장기 발전계획 기반으로 지역산업여건과 특화분야를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NICE 혁신 기반 익산형 고등직업교육 선도모델 창출을 사업목표로 수립하였다.

 

또한, 사업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 지역산업여건 및 인력수요현황을 파악하고 지자체와 대학의 중장기 발전계획, 주요 시책 등과 대내·외 수요조사를 통해 의견수렴하여 1.그린바이오식품, 2. 돌봄 특화서비스 분야를 지역 특화분야로 선정하고 지역특화분야 인력양성과, 지역연계 평생직업교육을 추진하여 청년들이 익산시에 정주할 수 있도록 익산시와 함께 협력할 예정이다.

 

대학은 하이브 사업을 통해 지자체와 협력하여 지역인재 양성 및 평생직업교육 활성화 기반 지역의 주요 현안 해결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대학과 지역사회·산업의 동반 성장을 위한 지역밀착형 고등직업교육 거점화를 완성할 계획이다.

 

백준흠 원광보건대학교 총장은 이번 하이브 사업의 선정으로 우리 대학의 슬로건인 학생성공·사회공헌을 만들어 가는데 한 걸음 다가선 것 같아 기쁘다.”라며, “하이브 사업 파트너인 익산시와 협력하여 지역사회가 요구하는 특화된 인력을 양성하는 한편, 지역사회와 상생을 도모하는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사업 선정 소감을 전했다.

 

원광보건대학교 홈페이지 : www.wu.ac.kr

입학관련 문의 : (063)840-1127~1129, 1551~1553

기사관련 문의 : (063)840-1583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RSS 2.0 1042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