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보건대학교 – 익산시 - 완주군, 평생직업교육을 위한 거버넌스 협약 체결

작성일
2019.11.27
수정일
2019.11.27
작성자
대외협력처
조회수
813

원광보건대학교 익산시 - 완주군,

평생직업교육을 위한 거버넌스 협약 체결


원광보건대학교-익산시-완주군 거버넌스협약
 
 

원광보건대학교(총장 백준흠)와 익산시, 완주군이 지난 27일 원광보건대학교 WM3층 회의실에서 지역사회 평생직업교육 체제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한 거버넌스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정헌율 익산시장과 정철우 완주부군수, 백준흠 원광보건대학교 총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원광보건대학교와 익산시는 지역사회에 평생직업교육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맞춤형 직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미래형 고등직업교육 체제 마련을 위해 협력해나갈 방침이다.

 

특히, ··학 거버넌스 구축과 운영으로 지역 기업 재직자소상공인취약계층 등을 위한 후 학습(비학위단기과정) 지원 교육프로그램 및 현장직무 맞춤형 교육과정도 개발한다.

 

구체적인 사업 추진 내용은 찾아가는 평생직업교육 모델 구축 지역사회 주민, 재직자, 구직자, 소상공인, 취약계층 등의 교육수요도 조사 지역사회 인력수급 및 진로상담 플랫폼 구축 지역사회의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직업능력개발 중심의 평생교육 문화 조성 등이다.

 

이를 토대로 익산시는 일반시민은 물론 취약계층을 위한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설 방침으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 기대된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금일 협약에 대해 일터와 일상을 평생교육으로 연결함으로써 평생교육 대상의 범위를 확대하고,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한 선두적인 기반이 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으며,

 

백준흠 총장은 끊임없는 계발이 요구되는 자기 학습시대에 부응하는 수요자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에 공헌하고, 미래 가치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 전했다.

 

 

원광보건대학교 홈페이지 : www.wu.ac.kr

               입학관련 문의 : (063)840-1127~1129, 1551~1553

               기사관련 문의 : (063)840-1583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RSS 2.0 787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