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직제개편 관련 노사협의 결과 알림

글번호
98265
작성일
2020.07.01
수정일
2020.07.01
작성자
노동조합
조회수
294

 

 

2020년 직제개편 관련 노사협의 결과알림

 

 

 

일 시
2020. 06. 29. 13:30 ~ 14:40

장 소
멀티미디어센터 2층 산학혁신센터

참석자
노측 : 최성민(지부장) 황정식(사무국장)
대학측 : 김경(기획조정처장) 최광원(기획조정팀장) 박상용(기획조정팀 주무관)

회의내용 및 결론

구분

주요내용

비고

대학측

  20199월부터 조직의 체제 정비를 기본방향으로 업무효율화 제고를 위해 추진된 계획()으로 현재까지 확정된 사안은 없음.  , 2020721일 법인이사회를 거쳐 부서업무분장 조정과 인사이동까지 완료하여 91일자로 실행할 것을 계획함

 

노동조합

- 대학측의 직제개편()을 통한 업무효율화 제고 노력이 대학의 정책방향과의 연계성은 모호함.

- 작년 9월을 시작으로 현재 직제개편() 수립이 이루어졌고 추후 부서업무분장을 조율한다는 것은 업무 효율화를 제고를 위한 단계별 추진으로 불합리함. 따라서 각 부서의 업무분장이 고려된 직제개편이 검토되어야 된다고 사료됨

- 기존 9개 부처에서 2개의 부처가 축소되는 것으로 직제개편 

   의 효력이 발생될 것으로 판단되지는 않음.

 

노조제안

(결론)

직제개편의 기본원칙이자 전제조건은

 1. 기존 조합원들의 업무강도(겸직금지)가 커지지 않은 방향의 효

     율성 재검토

 2. 직원 보직변동에 의한 조합원의 피해가 없는 방향 설정

 3. 인력충원, 공간적인 재배치 등 업무 효율화와 동시에 고려


<결론>

- 대학의 향후 대학 발전전략과 연계한 명확한 방향 설정과 이에 따른 업무(부서업무분장) 등의 재조정을 신중하게 검토하여 수립하고 일정의 제약이 있는 경우, 20212월 개편을 목표로 준비 바람직함.

- 직제개편()에 대한 세부적인 노조측 의견제시는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며, 이에 노조는 조합원들의 의견수렴 결과를 반영하는 것이 바람직함.

- 또한, 가능하면 행정부서 의견수렴에 대한 피드백이 필요하다고 판단됨.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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