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17.08.11
수정일
2017.08.11
작성자
총관리자
조회수
1320

『국제원광문화학술논집』 논문 모집 안내

『국제원광문화학술논집』 논문 모집 안내


『국제원광문화학술논집』은 원불교 교육이념과 원광학원 건학정신을 계승하여 인류 정신문명의 선도자로써 원광가족이 지녀야 할 ‘원광문화’에 대한 체계적인 학술 연구와 교직원의 전문 학술 활동 지원을 위해 운영됩니다. 이러한 목적 달성을 위해「학제간 교통(學制間交通)」·「문화간 소통(文化間疏通)」·「산학간 상통(産學間相通)」을 운영지침으로 합니다.
오늘날 대학의 새로운 발전 방향은 학제간 장벽을 없애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서로의 울을 넘고 경계를 넘어 나라와 나라가 벽을 허물고 인류가 한 가족이 되며 세상이 한 울안 되어 함께 공존과 번영의 시대로 나아가는 것이 진정한 미래의 문화를 이뤄가는 길이기에 모든 문화가 하나로 소통되는 길을 찾고자 합니다. 또한 산학이 서로 협력하고 교류하여 상생과 공존의 시대로 나아가는 길을 찾고자 합니다. 이것이 진정한 ‘원광의 문화’일 것입니다.
이러한 취지를 이해하시고 함께하실 분들의 귀중한 옥고를 모시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정성과 노력의 결정체가 영원히 빛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 보내실 곳 : 원광보건대학교 원광문화연구원
- 모집 기간 : 년중 상시(게재 시기는 담당자와 상의 바람)
- 모집 요강 :
1. 논문 제목 : 자유
원광보건대학에 편재된 각 전공별 학술 연구를 기조로 하여, 21 세기를 선도할 인문·사회, 보건·과학, 문화·예술 분야의 발전적 견해를 소지한 내용, 그리고 이에 대한 문화적 적용.

2. 원고 분량 : 200자 원고지 100매 내외(A4 용지 15매 이내), 한글 2007 파일로 제출(이메일)

3. 모집 내용 : 연구논문 각 분야별 3∼4편. (인문·사회 분야 / 보건·과학 분야 / 문화·예술 분야)

4. 제작 및 심사 :
1) 논문 접수순으로 심사하고 심사 결과에 따라 접수순으로 게재 (15편 이내).
2) 논문 제작 방법은 본 원의 ‘학술지 편집 및 발행 규정’과 ‘투고규정’에 의함.
3) 논문제출자격 : 대학교에 소속된 교원, 또는 국가·기업 등의 공인연구소 소속 연구원.

5. 연구비 및 게재료 : 기획논문은 소정의 연구비를 지급하고, 연구논문은 소정의 게재료를 지급합니다(단, 본교 연구비 수혜논문은 제외).

6. 세부사항은 원광문화연구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원광보건대학교 원광문화연구원장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