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항공서비스과
2년제 ㅣ NCS기반 교육과정 ㅣ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운영
- 항공서비스전공
- 글로벌서비스융합전공
GLOBAL AIRLINE SERVICE
Since 2010
매너가 사람을 만든다
글로벌항공서비스과는 국제적 감각, 세련된 매너, 능숙한 외국어 구사력을 갖춘 유능한 항공서비스 전문인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새만금과 서해안권 국제공항 개발에 따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 공항서비스 수요에 발맞춰 보다 전문화되고 고도화된 특화 교육을 실시합니다.
학과 사무실.
T063-840-1420
F063-840-1429
Strength
- 두바이, 중국, 세부 등 해외 호텔/항공사/여행사와 MOU협약 체결로 취업처 확보
-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운영
- 해외현장학습, 해외인턴십 등 해외취업의 다양한 기회
- 진로분야
-
항공서비스전공국내・외 항공사 객실승무직/여객운송직/예약센터, CS강사, 공항공사 등
글로벌서비스융합전공국외공항공사 승무원 및 면세점, 관광관련 서비스직 등 - 취득자격 및 면허
- 토파즈 항공발권, 국외여행 인솔자, 토익
- 주요취업처
-
항공사 객실승무원카타르항공,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에어서울
국내취업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에어서울항공,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제주항공, 스위스포트코리아, 에어코리아, 사이엑스 레이크사이드cc, 롯데호텔제주 - 해외취업 현황
- 독일, 체코, 호주, 싱가폴, 필리핀
- 산학협력 및 가족회사
- 아시아나항공, 에어서울, 이스타항공
산학협력 및 가족회사 리스트
- (주)아시아나항공
- (주)에어서울
- (주)에어부산
- (주)이스타항공
- (주)이스타포트
- (주)스위스포트코리아
- (주)굿티엠
- (주)사이엑스
- (주)에어코리아
- (주)유니에스
- (주)케이에이
- (주)서울레이크사이드
- (주)금호리조트
- 동보공항서비스
- 롯데면세점본점
- 신라호텔
- 롯제호텔제주
- 베어포트리조트
- 샤인빌리조트
- 원광여행사
취업성공기
대학시절의 특별한 경험들은저를 더욱더 밝은 모습으로 변화시켰습니다.
안녕하십니까 현재 이스타항공 객실승무원으로 근무하고 있는 13학번 졸업생 안혜진입니다.
저는 승무원이라는 꿈을 갖고 항공서비스과에 진학하게 됐는데요. 대학시절, 대학생만이 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해보고 싶었습니다.
동아리 봉사활동, 대학 홍보대사, 어학 및 취업 프로그램 등 많은 활동들을 통해 견문을 넓히는데 집중했죠. 이러한 경험들은 저를 더욱 적극적이고 밝은 모습으로 변화시켰고, 취업과 취업 이후 직장생활에도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가끔 비행하다가도 학교동기들과 진행했던 승무원 체험교실의 가상비행이 새록새록 떠오르며 입가에 미소가 번지곤 합니다.
여러분들도 기회와 가능성이 가득한 원광보건대학교에서 많은 경험을 쌓고 꿈을 이루셨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교수소개
-
박인주 교수
학과장
서비스 예절실무, 항공사 면접실무
문화관 C109
063-840-1421 -
이혜경 교수
교수
항공사 업무론, TOPAS
문화관 C110
063-840-1422 -
신나래 조교
조교
063-840-1420
커리큘럼 및 교육방향
1학년 | 1학기 | 항공객실업무론, 서비스예절실무, 항공 중국어입문, 항공실무영어, 항공영문법, 항공사업무론, ABACUS예약실습, 종교와원불교, 생활영어 |
---|---|---|
2학기 | 기내방송실무, 기내음료실무, 항공중국어기초, 항공운송실무, Cabin Service English, 항공실무영어2, 승무원 실무실습, ABACUS발권실습,생활영어, 의사소통능력 | |
2학년 | 1학기 | 항공기구조와비행안전, 기내식서비스실무, 토파스, 항공중국어회화, 대인관계능력, 항공사인터뷰영어, 고객서비스개론, 항공사면접실무, 캡스톤디자인 |
2학기 | 항공운송지리, 고객서비스실무, 항공중국어회화2, 항공사인터뷰영어2, 항공서비스인을위한 창업과 기업가정신, 시사정보세미나, 항공사면접실무2, 현장실습, 사회봉사활동 | |
전공심화 1학년 |
1학기 | 직업영어, 중국어, 글로벌환대상품기획실무, 여행세미나, 관광서비스 경영론, 글로벌헬스케어실제 |
2학기 | 직업영어2, 중국어2, 호텔식음료원가구매관리론, 소자본여행사창업 ,관광소비자행동론, 의료관광상품기획실무 | |
전공심화 2학년 |
1학기 | 직업영어3, 중국어 3, 호텔메니지먼트전략기획, 여행상품개발, 서비스마케팅, 글로벌의료진료서비스 |
2학기 | 직업영어 4, 중국어4, 온라인마케팅, 호텔매니저론, 힐링상품기획, 서비스사례연구. |
비전
글로벌 고객서비스 실무능력을 갖춘 창의적 인재 양성
교육목표
-
- 글로벌 역량을 갖춘 세계인
- 01.이문화를 이해하고 상황별 고객응대에 필요한 실무 서비스 제공
- 02.능숙한 어휘력으로 국제적 감각을 갖춘 세계적 수준의 인재 양성
- 03.영어 이외에 제2외국어 학습을 통해 고객지향형 서비스인 양성
-
- 현장실무능력을 갖춘 전문인
- 01.실무능력을 갖춘 서비스인 양성
- 02.현장실습을 통한 실무 감각 습득
- 03.항공사 전반에 걸친 서비스 제공 능력 습득
-
- 전문 항공사 서비스 종사자
- 01.항공기 탑승고객 응대 전문가로서 필요한 이론과 지식 배양
- 02.실습을 통한 현장교육을 통한 항공사 서비스 종사자
- 03.기내 및 공항운송 서비스에 필요한 보안 및 안전 전문지식 배양
핵심직무능력
- 승객탑승 전 준비
- 승객 탑승 전 서비스
- 이륙전 서비스
- 비행중 서비스
- 기내일상 안전관리
- 승객 하기 후 관리
- 착륙 전 서비스
- 착륙 후 서비스
- 여행요금 상담
- 예약수배 업무
교육운영방향
- NCS기반 교육과정 수령
- 현장실습 수업 진행
- 해외취업 강화
- 어학수준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