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익산한방병원, 베트남 달랏시에 ‘원광-달랏 한의진료센터’ 개소

작성일
2018.11.21
수정일
2018.11.21
작성자
대외협력처
조회수
2622

원광대학교익산한방병원,

베트남 달랏시원광-달랏 한의진료센터개소

 

원광달랏한의진료센터개소식

 

[사진: 원광-달랏 한의진료센터개소식]

 

 

원광대학교익산한방병원(병원장 이정한)이 원광보건대학교(총장 김인종)과의 협력을 통해 베트남 달랏원광-달랏 한의진료센터를 개설했다.

 

원광-달랏 한의진료센터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시행하는 ‘2018 동남아시아 지역 내 한의진료센터 구축 및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병원 측은 지난 9월 동 사업 수탁운영 기관에 최종 선정된 바 있다.

 

*‘2018 동남아시아 지역 내 한의진료센터 구축 및 운영 사업은 한의약의 우수성 홍보 및 국내 한방 의료기관의 해외진출 판로 모색과 지원을 위해 실시되며, 올해 사업을 통해 구축되는 해외 한의진료센터는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등 두 곳이다.

 

16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된 개소식에는 똔 티엔 싼(Ton Thien San) 달랏 시장, 당 테 하이(Dang The Hai) 달랏 인민위원회 부서기, 응웬 반(Nguyen Van) 전 차관 등 지역을 대표하는 주요인사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공식행사 이후에는 이정한 익산한방병원장, 윤종민 원광대한의과대학 교수를 비롯한 현지 인사 2명이 한의학과 남동성 전통의학의 현황과 발전방향에 대한 주제발표를 실시하는 등 양국 전통의학 간 교류확대 및 발전방향에 대해 깊이 있는 토의를 진행하기도 했다.

 

이날 정식 진료를 시작한 병원 측은 운영 기간 동안 한방 진료상담 한방 의료기술 연수 한방진출정보 수집 등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 수행함으로써, 베트남 내 한의약의 잠재 수요를 발굴하고, 국내 기관의 해외 진출을 위한 현지 시장 조사 분석과 네트워크 구축의 일익을 담당할 계획이다.

 

동 사업과 관련해 달랏 시장 등 베트남 현지 인프라 확보에 주 역할을 수행한 원광보건대학교(총장 김인종)는 대학 현지 출장소와 사업 네트워크를 활용해 다양한 컨소시움 사업들을 추가 진행할 방침이며,

 

원광학원이 보유하고 있는 의생명 중심의 인적 물적 자원 연대를 확대시킴으로써 인도차이나반도(미얀마, 라오스, 캄보디아 등) 지역을 중심으로 양한방 의료 / 교육사업을 펼칠 전망이다.

 

원광보건대학교와 원광대학교익산한방병원은 지난 10월에도 러시아 미네랄니예보디 지역에 지상 3, 2개동 규모의 원광 한의진료 및 에스테틱 센터’를 설립, 내년 초부터 운영하게 된다.

 

* 원광보건대학교 측은 현재 원광대학교, 원광대학교병원 등과의 협업을 통해 중국과 몽골, 러시아 등지에도 활발한 사업을 진행 중 이며,

 

이같은 글로벌 산학협력 실적을 인정받아 지난해와 올해 문재인 대통령 동행 중국 및 러시아 경제사절로 선발되기도 했다.

 

원광대학교익산한방병원 이정한 원장은 동 사업을 통해 베트남 지역 내 현지인을 대상으로 한의약의 국제적 인지도를 제고하고, 현지 진출 시장 분석, 환자 맞춤형 진료 상품 개발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함으로써 한방 병·의원 해외진출의 선두자로 발돋움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원광보건대학교 홈페이지 : www.wu.ac.kr

               입학관련 문의 : (063)840-1127~1129, 1551~1553

               기사관련 문의 : (063)840-1583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RSS 2.0 1042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