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 원광보건대학교,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작성일
2024.01.22
수정일
2024.01.22
작성자
입학홍보처
조회수
842

 

익산시 원광보건대학교,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 익산시 - 원광보건대학교 컨소시엄 고등직업교육 우수성과 공유-



[사진 : 2023학년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 성과공유회]

 

 

익산시(시장 정헌율)와 원광보건대학교(총장 백준흠)22,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하이브), Higher Vocational Education hub district) 사업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익산시 웨스턴라이프 호텔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원광보건대학교 백준흠 총장, 익산교육지원청 김복희 교육장, 익산시 주민자치위원장 협의회 김양배 회장, HiVE센터 임재헌 센터장 등 지역사회 연계 협력과 고등직업교육 혁신에 이바지할 수 있는 지자체, 교육기관, 지역산업체 및 지역 내 유관기관 관계자 등 총 8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지역 특화분야 인력양성을 위한 HiVE 사업 성과공유 및 확산, 평생직업교육 분야 우수사례 성과공유, 지자체 및 지역사회 성과교류 활성화, 지역공헌 활동을 위한 산학연 협력 성과공유 및 차년도 운영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원광보건대학교 백준흠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익산시와 지역사회 상호 간 연대와 협력을 통해 지역 정주형 청년을 위한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라며, “대학은 지역 발전을 위해 지역사회가 요구하는 특화 인력을 양성하고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상생을 도모하는 사업들을 추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익산시 교육청소년과 최영숙 과장은 “HiVE 사업은 입학에서부터 교육-취업-정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내어 지역인재 양성과 지역사회 발전의 발판이 되도록 하는 사업으로 원광보건대학교 HiVE 센터를 중심으로 익산시의 국가식품클러스터, 청년시청 등과 연계한 새로운 산학협력 방향을 향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라며, 교육청소년과는 시민 맞춤형 평생교육 기회 제공과 평생학습 단체 기관 등 네트워크 · 구심점으로 보편적 평생학습을 통해 앞으로도 원광보건대학교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함께 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HiVE 사업은 전문대학-기초자치단체 간 연계·협력하여 지역 특화분야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교육과정을 개발·개편하고, 고등직업교육 고도화 및 지역사회 공헌과제를 수행하는 등 지역소멸 및 학령인구 감소에 대응하여 청년의 지역 정주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원광보건대학교 홈페이지 : www.wu.ac.kr

입학관련 문의 : (063)840-1127~1129, 1551~1553

기사관련 문의 : (063)840-1582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RSS 2.0 1042
게시물 검색